오두환 오케팅연구소 대표, 예비 창업자 위한 광고·마케팅 전략 강의 진행

머니투데이 신재은 에디터 2022.11.09 15:38
글자크기
오두환 오케팅연구소 대표, 예비 창업자 위한 광고·마케팅 전략 강의 진행


오두환 오케팅연구소 대표가 지난 4일 서울 대치동 SETEC 전시장에서 열린 제6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고 오케팅연구소가 밝혔다.

오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업종불문 홍보, 마케팅, 광고의 신이 알려주는 안정적인 일터를 만드는 법!'을 주제로 창업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7가지 요소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창업 전 체크리스트와 사업가가 가져야 할 마인드, 매장 마케팅 방법까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성공 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오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과 방법론을 설명하는 한편 '오케팅'(Oketing)과 '브랜드 상대성이론'을 소개했다.

오케팅이란 마케팅 종류에 상관없이 어느 분야에서나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으로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이다.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며, 오케팅을 반복해서 활용하면 뭐든지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브랜드 상대성이론은 브랜드와 본질, 마케팅, 광고 간의 상관관계를 다룬 이론으로, 브랜드의 영향력을 설명한다. 본질에 마케팅을 더해 창출한 가치를 광고로 배가한 결과가 바로 브랜드라는 이론이다.

오 대표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강의를 한 것은 이번이 3번째로, 창업을 준비하거나 고민하고 있는 청강자의 니즈에 맞는 내용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진행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세미나에는 오 대표 외에도 홍석천 홍마담샵 대표를 비롯해 이원일 쉐프, 이홍구 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 소장, 임정훈 ㈜에프앤비히어로 대표, 구교찬 스톡홀름 샐러드 대표 등의 강연이 있었다.

한편 오 대표는 15년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그는 오케팅연구소 대표 외에도 종합 광고대행사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소장,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 대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등으로서 활동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