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업종불문 홍보, 마케팅, 광고의 신이 알려주는 안정적인 일터를 만드는 법!'을 주제로 창업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7가지 요소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창업 전 체크리스트와 사업가가 가져야 할 마인드, 매장 마케팅 방법까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성공 비법을 전수했다.
오케팅이란 마케팅 종류에 상관없이 어느 분야에서나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으로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이다.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며, 오케팅을 반복해서 활용하면 뭐든지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 대표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강의를 한 것은 이번이 3번째로, 창업을 준비하거나 고민하고 있는 청강자의 니즈에 맞는 내용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진행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세미나에는 오 대표 외에도 홍석천 홍마담샵 대표를 비롯해 이원일 쉐프, 이홍구 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 소장, 임정훈 ㈜에프앤비히어로 대표, 구교찬 스톡홀름 샐러드 대표 등의 강연이 있었다.
한편 오 대표는 15년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그는 오케팅연구소 대표 외에도 종합 광고대행사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소장,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 대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등으로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