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쯔양' 사과 먹방…티몬, '우리가 국과대표' 4탄 공개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2.10.20 09:12
글자크기
/사진제공= 티몬/사진제공= 티몬


티몬이 먹방 유튜버 쯔양과 함께하는 특별 기획 콘텐츠 '우리가 국과대표'의 4번째 시리즈 '사과편'을 공개하고 제철 사과를 특가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밤 9시부터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는 '우리가 국과대표 사과편'은 오는 24일 '사과데이'를 맞아 국산 사과의 맛과 장점을 알리고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쯔양은 충청북도 충주시의 사과 농원을 찾아 제철 사과를 수확하며 새로운 품종인 '황금사과' 맛보기에도 나서는 등 새참 먹방을 펼쳤다.



'우리가 국과대표'에 참여하는 상품들은 티몬 '우리가 국과대표'기획전 또는 티몬 검색창에서 '국과대표'를 검색해 만나볼 수 있다. 햇부사 사과는 9900원(3kg), 티프레쉬 홍로·시나노스위트 햇사과는 1만2900원(2.5kg) 등으로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이다.

과일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한 티몬과 쯔양의 콘텐츠 협업은 눈에 띄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앞서 '우리가 국과대표'에서 소개한 복숭아, 포도, 배의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많게는 60%까지 증가했다. 포도는 방송 직전 대비 직후 2주간 약 11.3배가 매출이 급증해 과일 농가의 수익증대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유튜버 쯔양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일 농가를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뜻 깊은 참여"라며 "많은 시청자들이 우수한 국산 과일에 다시금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우수한 온라인 판매 파트너를 재발견하는 기회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리가 국과대표'는 국내 과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한 특별 기획 콘텐츠다. 티몬이 고품질 국산 과일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개최하고 쯔양이 상품 산지를 방문해 먹방 콘텐츠로 상품 판매를 지원하는 형식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