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메리칸 드림] 퍼펙트한 헤어 관리의 시작 <올라플렉스(OLPX)>

머니투데이 김경윤 MTN PD 2022.08.26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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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글로벌 전략가들의 주요 선진국의 경제 이슈를 집중 분석!
미국, 중국, 유럽 지구촌 글로벌 시장의 흐름을 진단하고
경제의 중심을 확인해보자!

(진행) 이주호 머니투데이방송 앵커
(출연) 김연수 부장/ 하나증권 해외영업추진팀



Q 엔데믹 시대, 새 회복 국면 맞은 뷰티 기업은?

- 뷰티 업종, 팬데믹 이후 대면 감소에 큰 폭 타격
- 헤어케어 제품, 최근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매출 회복



Q. 상장 1년차 새내기 '올라플렉스'의 강점은?

- 과학기술 기반 혁신적인 헤어케어 제품 생산 기업
- '비스-아미노프로필 디글리콜 디말레산염' 등 성분 개발
- 꾸준한 브랜드 개발 따른 12개 제품· 150개 이상 특허 보유
- 미국· 유럽 등 제조업체서 위탁생산… cosway, 75% 이상 비중
- 대부분 직원, 연구개발 부문 집중… 유연한 조직 관리
- 빠른 트렌드에 즉시 대응 및 혁신 제품 개발 통해 성장

Q. 팬데믹 악재를 호재로 바꾼 '올라플렉스'의 전략은?


- 전문 헤어케어 커뮤니티 기반 글로벌 네트워크와 유대관계
- 네트워크 활용 헤어케어 문제 식별 및 해결 제품 개발
- 미용실 등 전문 채널 기반 소비자 대상 주요 제품 판매

Q. '올라플렉스'의 DTC채널 매출 전략은?

- 2018년 DTC채널 및 전문 뷰티 리테일 업체 판매 본격화
- DTC채널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 제품 관련 피드백 활용
- 다양한 판매 채널들의 융합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 향후 다양한 판매 채널 추가 통해 입지 확대 계획
- 작년 4Q 美 대형 뷰티 리테일 '울타 뷰티'에 성공적 입점
- 중국· 일본 등 글로벌 리테일 업체 통한 해외 진출 순항
- 작년 기준 매출의 약 58% 미국에서 발생

Q. '올라플렉스'의 주요 마케팅 전략은?

- 브랜드 홍보대사 통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 구사
- 세포라· 룩판타스틱 등 헤어케어 브랜드 부문 1위 선정
- 강력한 브랜드 로열티 바탕 신제품의 대규모 매출 연계 성과
- 기술력 바탕 신제품 개발· 출시 통해 채널별 인기 입증

Q. '올라플렉스' 실적 현황 및 투자 포인트는?

- 매출 총 이익률, 80%대 기록… 작년 영업이익률 57%
- 작년 말 주가 $30 기록 후 하락 지속… 현재 $14대 거래
- 특허성분 바탕 효율적 마케팅 통한 브랜드 입지 구축
- 탁월한 모발 복구 제품 통한 수요 지속 증가 전망
- 향후 헤어케어 제품에서 스킨케어 브랜드로 도약 기대

생방송 [굿모닝600글로벌]은 매일 오전 05시 55분 ~ 06시 51분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케이블 방송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VOD)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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