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4일 대구서 의료AI 심포지엄 개최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2.08.24 08:51
글자크기
SK C&CSK C&C


SK (156,900원 ▼6,500 -3.98%)(주) C&C(대표 박성하)는 이 회사와 딥노이드 (8,850원 ▲100 +1.14%), 루닛 (54,700원 ▲200 +0.37%), 뷰노 (30,650원 ▲2,450 +8.69%) 등 의료시장 AI(인공지능) 활성화를 위해 결성한 '의료 AI 얼라이언스'가 24일 대구 경북대병원 대강당에서 '2022 의료 인공지능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대병원 및 산하 의료인공지능연구센터, 의료 AI 얼라이언스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대구·경북 지역의 임상의 및 연구교수 100여명이 참석한다.



심포지엄에서는 경북대의 이민호 인공지능대학원 원장, 김재일 IT대학 컴퓨터학부 교수가 최신 의료 인공지능 연구 동향을 발표한다.

또 AI 얼라이언스 소속 각사는 △뇌 신경계 질환(뇌출혈, 뇌위축)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주요 질환을 영상 판독할 수 있는 의료 AI 솔루션과 임상 적용 사례를 중점 소개하며, 솔루션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이 직접 의료 AI 솔루션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됐다.



의료 AI 솔루션을 체험한 임상의들은 "영상 식별 등에 있어 인공지능의 정확도 및 처리 속도 수준이 높아 의료진 진료에 큰 도움이 될 거 같다"며, 체험 결과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SK(주) C&C가 개발한 뇌출혈 영상 의료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을 도입한 경북대병원을 비롯해 대구가톨릭대병원 등 해당 솔루션을 사용 중인 지역 의료진도 직접 참석해 의료AI 솔루션 도입 효과를 알린다.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등 전국 권역별 주요 종합병원 15곳에 공급돼 있고 강원 평창, 전북 무주, 경북 울릉군 보건의료원 등 공공의료기관에도 공급돼 의료취약지역 내 응급의료를 지원하고 있다.

SK㈜ C&C와 딥노이드, 루닛, 뷰노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의료 AI 솔루션들을 전국 지방병원에 확산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윤동준 SK㈜ C&C 헬스케어 그룹장은 행사 인사말에서 "오늘 의료 AI 얼라이언스가 선보인 솔루션들은 국내 주요 의료기관 임상에서 효과성과 우수성이 입증됐다"며 "이번 행사가 대구·경북 지역 의료기관을 비롯해 전국 지방 병원으로 의료 AI 솔루션을 확대 공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