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마켓 크몽, AWS와 서버 개발자 무료 웨비나 진행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2.08.12 15:55
글자크기
비즈니스 마켓 플랫폼 크몽이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서버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교육 웨비나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크몽 프리랜서클럽 개발자 웨비나는 이틀간 1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서버리스 환경에서 컨테이너 사용 및 개발을 시작하는 입문 과정을, 2부에서는 아마존 클라우드 및 서버에 앱을 실행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기능 등을 소개한다.



각 강연에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AWS의 기술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류한진씨를 포함한 경험 있는 실무 전문가들이 직접 나선다. 질의응답(Q&A) 세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3월 운영을 시작한 크몽 프리랜서클럽은 프리랜서 서버 개발자를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크몽에 등록한 전문가라면 누구나 무료로 프리랜서클럽에 가입해 활동이 가능하다. 강연 수강권, 뉴스레터 구독권, 프리랜서클럽 굿즈, 크몽 이용 할인권 등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프리랜서 마켓 크몽, AWS와 서버 개발자 무료 웨비나 진행


크몽은 프리랜서들의 성장과 교육을 지원하는 프리랜서클럽을 통해 매달 마케팅, 세무, 법무, 개발, 온라인 운영 등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실시해 왔다. 이번에는 사전 설문 결과에 따라 서버 개발자를 위한 교육 목적의 웨비나를 개최하게 됐다.

크몽 박현호 대표는 "프리랜서클럽 개발자 웨비나는 AWS 상에서 활용되는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서버리스와 같은 신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크몽에서도 AWS 웨비나를 통해 프리랜서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훈련 세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다양한 업계와 관련된 주제를 계속해서 연구하고 프리랜서들과 새로운 협업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몽은 매년 6월 1일을 프리랜서데이로 정하고 프리랜서들을 격려하고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한 중장기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실시해 오고 있다. 프리랜서 클럽 가입 및 정보는 크몽 공식 사이트 및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