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44년만에 첫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08.01 11:16
글자크기
락앤락, 44년만에 첫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 (8,690원 0.00%)은 '2022 락앤락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창립 44주년을 맞은 락앤락은 올해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설립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락앤락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ESG경영 활동과 비전, 향후계획 등이 담겼다. 주요 내용은 △ESG 스토리 △ESG토픽 △이해관계자가 신뢰하는 락앤락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탄소중립을 향한 에너지경영 실천과 지구와 사람을 위한 안전한 제품 생산, 건전한 지배구조 정착 등 지속가능경영 주요 과제와 전략도 정리했다.



분야별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환경 측면에서는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을 향한 에너지경영 실천' 의지를 담았다. 사회 측면에서는 '지구와 사람을 위한 안전한 제품 생산' 노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건전한 지배구조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 보고서는 락앤락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투명한 내부통제 문화의 정착과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감사위원회를 주축으로 글로벌 내부통제 체제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김성훈 락앤락 대표는 "ESG 경영은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생존 및 성공의 핵심 요건"이라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 락앤락의 실천을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