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케어, 개인 맞춤형 '올라케어 몰' 개설…첫 PB브랜드 '올라잇' 선봬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2.07.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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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별, 연령별 비대면 진료 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 맞춤형 상품 제안 및 판매
'올바른 라이프케어' 첫 PB 상품인 유기농 여성청결제 '올라잇(Olla It)' 론칭

올라케어, 개인 맞춤형 '올라케어 몰' 개설…첫 PB브랜드 '올라잇' 선봬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고객의 성별, 연령별 정보와 비대면 진료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상품을 판매하는 '올라케어 몰'을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올라케어 몰은 비대면 진료를 통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건강관리 상품을 매칭 판매하는 헬스케어 쇼핑몰이다.



소비자들은 올라케어 앱 메인 화면을 통해 자신의 비대면 진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받는다.

해당 상품 선택 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라케어 몰로 자동 연동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라케어 측은 "플랫폼 론칭 시점부터 지금까지 수집된 비대면 진료 데이터를 분석해 건강관리 인사이트를 발굴, 타깃별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며 "여성을 위한 자가 검진 테스트기와 청결제는 물론 탈모 환자들을 위한 상품, 아기 로션 및 샴푸앤바스 등 개인 맞춤형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올라케어는 첫 PB 상품인 유기농 여성청결제 '올라잇(OLLA IT)'을 선보인다.

관계자는 "비대면 진료 경험 고객 중 2030세대 여성의 비중이 높은 점, 일교차가 큰 날씨일수록 더욱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점 등에 착안해 첫 PB 상품으로 여성청결제를 내놨다"고 설명했다.


올라잇에 따르면 PB상품은 영국 비건 협회 Vegan 인증을 받았고 유기농 쑥의 천연 추출물로 제조된 pH 4.51의 부드러운 약산성 폼 타입의 청결제이다. 유기농 함량이 12%이다.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는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올라케어 몰은 향후 비대면 진료 데이터와 유전체 데이터 등을 통합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 연계 서비스로 고도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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