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식품사업 진출...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 출시

머니투데이 박다영 기자 2022.07.27 11:11
글자크기
 종근당건강 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사진=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 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사진=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은 간편식 전문 브랜드 '테이스틴'(Tasty'n)과 밀키트·스낵 등 제품 15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테이스틴은 맛(Tasty)과 영양(Nutrition)을 조합해 맛과 건강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간편식이라는 의미다. 먹는 즐거움으로 채우는 건강 간편식을 컨셉으로 기존 간편식에 비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B6, 아연 등 건강 기능성 영양소의 함유량을 높였으며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검증된 맛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은 테이스틴의 신제품으로 △국내 최초 두부 100% 또띠아를 사용한 '두부리또' 3종 △한 팩으로 간편한 식사가 가능한 '단백질 다이닝밀' 4종 △쫄깃한 두부로 단백질과 칼로리를 모두 챙긴 '단백질 곤약밥' 3종 △고단백질, 고식이섬유의 '단백질 스낵' 5종 등 총 15개의 제품을 내놓았다.

제품 개발에는 미슐랭 2스타 셰프인 강민구 셰프와 신창호 셰프가 참여했다. 임상영양학 박사 임경숙 교수가 자문을 맡아 영양 성분을 검증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테이스틴은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쌓아온 건강 관련 노하우를 식품에 접목해 런칭한 테이스틴은 바쁜 일상 속에서 편리하고 간단하게 맛과 건강을 채울 수 있는 차별화된 건강 간편식"이라며 "1차로 발매한 단백질 위주의 제품에서 향후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