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비즈니스, 상가 분양가 책정 '크레마오' 출시 경품행사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2022.07.27 10:26
글자크기

사업성 분석 자동화·적정 분양가 산정

오아시스비즈니스, 상가 분양가 책정 '크레마오' 출시 경품행사


오아시스비즈니스가 다음 달 8일 부동산 사업성 검토 솔루션인 'CREMAO(이하 크레마오)' 정식 출시에 앞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레마오'는 상업용 부동산 개발시 필요한 사업성 분석 업무를 자동화하고 적정 분양가를 산정해주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이다. 기존에 시간과 인력이 많이 소요되던 부동산 개발 업체의 토지 분석 업무를 자동화해 빠르고 간편한 사업 타당성 보고서 생성을 도와준다. 업계에서 관례처럼 활용한 거래사례비교법 외에 수익환원법을 도입해 좀 더 정밀한 토지 분석과 예상 분양가를 산정할 수 있다.



크레마오는 상업용 부동산 개발과 관련된 부동산 시행사, 건설사, 부동산 펀드를 가진 자산운용사, 공인 중개 법인 등을 대상으로 기획 개발된 B2B 서비스이다. 그 외에도 사업지 물건에 대해 사업 타당성 검토를 하는 상가 투자자나 토지주도 이용할 수 있다.

크레마오는 오는 8월 8일 정식 출시예정이다. 출시에 앞서 오는 8월 7일까지 2주간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출시 알림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모든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크레마오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부터 스타벅스 커피 쿠폰까지 다양한 혜택과 경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크레마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는 "프롭테크가 건설 부동산 산업의 정보 비대칭성과 불확실성을 해결할 수 있다"며 "크레마오 서비스가 부동산 개발의 첫 단계인 사업 타당성 검토 업무에서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업계의 생산성과 객관성을 높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