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길애그리퓨리나
건강백서는 157년 역사의 카길이 만든 펫푸드 브랜드다. 카길 뉴트리션 전문팀이 기능, 연령, 견종의 트렌드 분석을 통해 한국 소비자 니즈가 높은 사료 6종을 내놨다.
기능성 사료는 '센서티브', '면역 케어', '중성화 후 케어', '활력' 등 4종이다. 센서티브는 감마리놀렌산이 들어있는 보리지오일이 함유돼 염증과 알러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면역 케어는 카길 기술력으로 개발한 포스트바이오틱스 'XPC' 효모 배양액을 적용했다. 중성화 후 케어 제품은 중성화 수술 후 살이 찌기 쉬운 반려견을 위해 소화율이 높은 가수분해 닭고기와 요로결석을 관리할 수 있는 성분을 넣었다. 활력에는 홍삼과 강황을 추가해 사포닌과 커큐민 성분이 반려견의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국내산 닭고기 원물을 그대로 넣은 통살 간식은 '다이어트 도움'과 '면역 도움' 2종으로 구성됐다. 고온 레토르트 공법을 사용해 촉촉한 닭고기 질감을 살렸다. L-카르니틴으로 다이어트 관리와 베타글루칸으로 면역 관리를 고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