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스타트업과 협업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진행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2022.06.08 09:32
글자크기
DL이앤씨 오픈이노베이션 모집공고 포스터 /사진=DL이앤씨DL이앤씨 오픈이노베이션 모집공고 포스터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35,450원 ▲300 +0.85%)가 스타트업과 협업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과 DT(디지털 전환)를 실현하고 신사업 확장까지 나선다는 목표다.

DL이앤씨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아이디어에 사업성을 더해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신기술, 스마트 안전 기술 개발에 협업해 생산성과 안전관리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은 공모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수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중소기업·연구팀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건설현장 니즈 해결, 건설산업 DT 기술 제안, 친환경 탈탄소 사업, 신사업 모델 제안 등 4개 부문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다음달 3일까지 DL이앤씨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다음달 말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추가 기술 개발,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우수 업체에는 DL이앤씨가 진행하는 해외 건설 사업에 공동 참여 기회를 주는 등 해외 시장 진출도 돕는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건전한 건설 산업 생태계 확정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