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회사 다닐 때의 2~3배"…유튜버 빠니보틀, 수익 얼마길래?

머니투데이 채태병 기자 2022.05.26 19:56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사진=KBS2 예능 '요즘것들이 수상해'/사진=KBS2 예능 '요즘것들이 수상해'




구독자 123만명의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본명 박재한)이 자신의 수입을 간접적으로 밝혔다.

빠니보틀은 지난 25일 첫 방송된 KBS2 예능 '요즘것들이 수상해'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빠니보틀은 "만년 신입사원 박재한이다"라며 "(회사를) 가장 오래 다녀본 게 1년"이라고 본인을 소개했다.



MC 정세운은 빠니보틀에 대해 "MZ세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여행 유튜버"라며 신기해했다.

빠니보틀은 "갖고 있는 게 없어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다. 반대로 생각하면 잃을 게 없었다"며 "(유튜브로) 한 달에 50만원만 벌어도 여행에서의 숙박비를 충당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유튜브로 떠서 직장 생활할 때 수입의 2~3배는 벌고 있다"며 "유튜브 운영은 3년째 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빠니보틀의 뜻에 대해 "인도어로 물병이라는 뜻"이라며 "인도에 처음 놀러 갔을 때 기차에서 말하는 걸 들었다. 불현듯 생각이 나 (유튜브 이름으로) 지었다"고 설명했다.

또 빠니보틀은 자신이 각본과 감독을 맡은 왓챠의 웹드라마 '좋좋소'가 올해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 진출했다고 전했다. 좋좋소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 부문에 초청받았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