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후보 "과천위례선 지식정보타운 연장"

머니투데이 경기=임홍조 기자 2022.05.25 15:25
글자크기
김종천 민주당 과천시장 후보가 25일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와 함께 과천위례선 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김종천 민주당 과천시장 후보가 25일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와 함께 과천위례선 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과천위례선 전철이 과천 지식정보타운과 의왕시까지 연장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김종천 과천시장 후보와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가 공동으로 추진하겠습니다"

김종천 민주당 과천시장 후보가 25일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와 함께 과천위례선 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 같이 밝혔다.



이 협약은 8474호의 주택이 건설돼 2만5000명이 넘는 주민이 거주하게 될 과천시 갈현동·문현동 일대의 과천지식정보타운과 의왕시 의왕시청 및 의왕역 일대의 통행 수요를 충족하고자 마련됐다.

두 후보는 주민 편의와 경제성, 장래 도시개발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과천위례선 연장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양 도시의 상생 발전과 경기 남부 대표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미래비전도 공유하기로 했다.



김종천 후보는 "이번 협약은 경기남부의 거점도시인 과천시와 의왕시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은 비전이자 약속"이라며 "과천위례선 연장을 서둘러야 빠른 속도로 인구가 유입되고 있는 과천시와 의왕시의 교통 혼잡에 미리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