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팩코리아 해피락, 페트용기·알루미늄용기 실링필름 개발 성공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2.05.20 16:45
글자크기
㈜올팩코리아 해피락(Happy lock)은 페트용기 및 알루미늄용기에도 실링이 가능한 '특수이지 실링필름' 개발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제공=올팩코리아사진제공=올팩코리아


올팩코리아는 포장재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40년간 요식업소용 식품포장기와 용기 및 필름, 가정용 진공포장기와 진공포장지 등 각종 포장재 생산시설을 갖추고 '포장산업을 새롭게! 고객사를 이롭게! 소비자를 행복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포장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대표상품은 자체 브랜드 해피락을 통해 선보인 △1회 충전으로 120회 이상 진공포장이 가능한 무선진공포장기 '해피락-프로' △디지털 전자저울을 탑재한 스마트진공포장기 '해피락-알파' △보급형 진공포장기 '해피락-더존' △요식업 음식배달용 식품포장기 '해피락-1320' 등이다.



이번에 선보인 '특수이지 실링필름'은 주로 식품포장용으로 쓰이는 페트용기 및 알루미늄용기에 뚜껑을 대신해 투명필름으로 실링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일회용 식품용기가 고급화가 되면서 페트용기 및 알루미늄용기 수요가 크게 늘어가는 추세이나, 통상적인 이론으로는 해당 재질의 용기에는 비닐류의 필름을 실링할 수 없어 주로 피이필름을 합지 또는 코팅한 필름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는 혼합된 물질로서 재활용이 불가능하며 용기 성형과정에 생기는 스크랩(파지)도 재활용을 못하고 고스란히 폐기해야 하는 실정이다. 뚜껑용기를 쓰기도 하지만 국물이 있는 식품은 샐 염려도 있고 가격이 비싸 원가 부담이 크다"면서 "'특수이지 실링필름'은 1급지를 페트, 나일론으로 하고 내면인 2급지를 특수 기능성물질로 개발한 필름으로 용기실링기를 사용해 포장하면 매우 강한 강도로 접착이 되고 적당한 힘을 가해 당기면 벗겨진다. 또한 재활용이 가능해 자원절약과 원가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 환경친화적인 ECO패키지 실현으로 지속적인 시장 확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팩코리아 해피락은 '특수이지 실링필름'을 육가공 업체인 O사, H사 등에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오는 6월 7일부터 4일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푸드어워즈 에코패키지부문에 출품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