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현직 장덕천 꺾고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확정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2.05.09 10:48
글자크기

"유능함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다시 뛰는 부천 만들 것"

조용익, 현직 장덕천 꺾고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확정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경선 결선 투표에서 조용익 후보가 승리했다.

9일 민주당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장덕천 후보와 조용익 후보의 결선 투표에서 조용익 후보가 57%를 얻어 43%를 득표한 장덕천 후보를 누르고 부천시장 후보로 선출됐다.

조 후보는 1차 경선에서 2위를 차지했으나 3위를 한 한병환 후보와 정책연대를 통해 지지세를 결집함에 따라 후보경선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조 후보는 △광역동 문제 해결 △중동 1기 신도시와 원도심 재건축·리모델링 △제2경인선·신구로선· GTX-B·D 노선 추진 △대장신도시 등 미래 친환경 자족도시 추진 △청년주거보증금 지원 △소상공인 1% 저금리 희망 대출 △경로당 노인회장 수당 지급 △중·고등학생 무상 체육복 지원 등을 공약했다.
조용익, 현직 장덕천 꺾고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확정
또한 한병환 후보와 합의했던 '부천의 대전환을 위한 정책연대'도 성실히 이행한다고 밝혔다. △부천시민의 열정과 창의를 시정에 구현하기 위한 '시민주권위원회' 설치 △지역화폐 확대, 권역별 상권 활성화 등을 통해 부천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성장모델도시 재설계 등이다.

조 후보는 "그동안 조용익에게 힘을 모아 준 당원과 부천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새로운 부천, 다시 뛰는 부천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용익 전 행정관은 국민의힘 후보인 서영석 전 부천정 당협위원장과 본선에서 맞붙게 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