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베이지색 Z폴드4·금빛 Z플립4 온다"

머니투데이 차현아 기자 2022.05.08 17:14
글자크기
갤럭시Z플립4 '골드' 색상 예상 이미지./ 사진=안드로이드센트럴갤럭시Z플립4 '골드' 색상 예상 이미지./ 사진=안드로이드센트럴


삼성전자 (76,700원 ▲400 +0.52%)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폴더블폰이 새로운 색상 옷을 입을 전망이다. 갤럭시Z플립4에는 골드가, 갤럭시Z폴드4에는 베이지색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8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DSCC의 대표 로스 영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갤럭시Z플립4은 △골드 △그레이 △라이트 블루 △라이트 바이올렛(연한 자주색) 등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갤럭시Z폴드4 색상은 △베이지 △블랙 △그레이가 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2020년 갤럭시Z플립 출시 당시 5G(5세대 이동통신) 모델에 그레이 색상을, LTE 모델에 골드 색상을 적용했다. 올해 출시될 갤럭시Z플립4에 두 색상이 적용되면 2년 만에 돌아오게 되는 셈이다.

업계에선 갤럭시Z플립4의 메인 색상으로 골드가 채택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삼성전자는 고급스러운 황금색을 내세워 고급화 마케팅 전략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 갤럭시Z플립4 역시 전작처럼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제공해 '컬러 마케팅'에 힘을 실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비스포크 에디션은 프레임 색상과 앞뒤 전면 색상을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



한편 외신 등은 갤럭시Z플립4의 외부 디스플레이 화면은 전작보다 커진 2인치 대가 될 것으로 관측한다. 갤럭시Z플립4는 더 큰 화면에서 메시지를 읽거나 삼성페이로 결제하고 시계 색상이나 배경 이미지를 바꾸는 사용자 맞춤 디자인 설정 등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