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학폭 논란' 김가람 감싸기? "겉으로 강해 보여도…"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2022.05.04 13:29
글자크기
/사진=유튜브 채널 'LE SSERAFIM' 캡처/사진=유튜브 채널 'LE SSERAFIM' 캡처


그룹 르세라핌 멤버들이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진 김가람을 '순두부'로 묘사해 논란이 일고 있다.

허윤진 "김가람, 정 많은 순두부"…사쿠라 "뭔지 알 듯"
/사진=유튜브 채널 'LE SSERAFIM' 캡처/사진=유튜브 채널 'LE SSERAFIM' 캡처
3일 르세라핌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FIMBTI #1 l 눈 떠보니 내가 동물이라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르세라핌 멤버들은 동물 버전 MBTI 검사를 진행했다. 김가람은 '원칙주의자 고슴도치'라는 결과를 받았다.

결과지에 따르면 고슴도치 유형은 ▲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딱딱하다는 소리를 들을 때도 있다 ▲ 겉으론 강해 보여도 순두부, 정이 많고 한번 마음을 열면 헌신적인 사람이 된다 ▲ 자신의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등의 성향을 지녔다.



/사진=유튜브 채널 'LE SSERAFIM' 캡처/사진=유튜브 채널 'LE SSERAFIM' 캡처
이러한 결과가 나오자 허윤진은 김가람에 대해 "겉으로 강해 보여도 순두부다. 정이 많다"고 설명했다. 사쿠라 또한 "뭔지 알 것 같다"며 허윤진의 의견에 공감을 표했다.

멤버들의 말에 김가람은 민망한 듯 수줍게 웃었고, 김채원 등 다른 멤버들은 그런 김가람을 귀엽다는 듯이 바라봤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르세라핌이 '김가람 감싸기'에 나선 것이 아니냐며 불편함을 내비쳤다. 김가람이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김가람 학폭 의혹 제기…쏘스뮤직 "오히려 피해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김가람이 2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FEARLESS'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FEARLESS'를 비롯해 'The World Is My Oyster', 'Blue Flame', 'The Great Mermaid', 'Sour Grapes' 등 5곡이 수록됐다. /2022.05.02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김가람이 2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FEARLESS'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FEARLESS'를 비롯해 'The World Is My Oyster', 'Blue Flame', 'The Great Mermaid', 'Sour Grapes' 등 5곡이 수록됐다. /2022.05.02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앞서 지난달 5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는 김가람의 학창 시절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에서 김가람은 노골적인 성적 표현을 손가락으로 묘사했으며, 성적 낙서가 가득한 칠판 앞에서 친구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이외에 김가람의 과거 에스크(질문을 주고받는 형식의 SNS)도 공개됐다. 에스크에는 누군가 김가람에게 "니 초딩 때부터 술담배 했던 거 다 알아"라고 말하자 김가람이 "어디서 주워들었냐"고 답하는 내용이 담겼다.

/사진=트위터 '르세라핌 김가람 제보' 계정 캡처/사진=트위터 '르세라핌 김가람 제보' 계정 캡처
다만 이와 관련해 르세라핌 소속사 하이브 산하 쏘스뮤직은 "해당 멤버를 악의적으로 음해한 사안"이라고 일축했다.

쏘스뮤직 측은 오히려 "일각의 주장과 달리 김가람은 중학교 재학 시 악의적 소문과 사이버불링 등 학교 폭력 피해자였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조치에 착수했다고 언급하는 등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2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FEARLESS'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FEARLESS'를 비롯해 'The World Is My Oyster', 'Blue Flame', 'The Great Mermaid', 'Sour Grapes' 등 5곡이 수록됐다. /2022.05.02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2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FEARLESS'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FEARLESS'를 비롯해 'The World Is My Oyster', 'Blue Flame', 'The Great Mermaid', 'Sour Grapes' 등 5곡이 수록됐다. /2022.05.02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지난 2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도 김가람 학폭 관련 질문이 나오자 리더 김채원은 "이 사항은 회사와 논의 중이고 절차에 맞게 대응 중이어서 지금은 답하기 적절하지 않아 나중에 말씀드리겠다"고 선을 그었다. 김가람 역시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다는 점 이해해달라"고 말을 아꼈다.

한편, 김가람이 속한 그룹 르세라핌은 하이브와 쏘스뮤직이 협력해 론칭하는 첫 걸그룹이다.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 '피어리스'는 발매 하루 만에 17만장 이상을 판매해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1일 차 판매량 신기록을 세우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