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한혜련 교수,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30주년 행사 참석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4.25 15:52
글자크기
한성대 한혜련 교수,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30주년 행사 참석


한성대학교는 최근 ICT디자인학부 한혜련 교수가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는 학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실내디자인 분야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학문적 발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명예회장과 유관단체장(서울디자인재단,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한국실내건축가협회, 대표 기업회원 시공테크)을 초청했다.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지난 1992년 4월 24일 실내디자인학에 대한 학술 연구와 디자인, 예술, 실무 연마 등을 위해 창립됐다. 현재 5000여 명의 개인과 70개 기업, 65개 도서관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학회는 연간 6회 논문집을 발간해 국내 디자인계에서 최초로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현재 SCOPUS 국제저명학술지 등재를 위해 연구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이다.



△학술발표대회 △회원 연수회 △주제 공모전 △국제초대전 △정기총회 △국제심포지움 △국내외 건축 답사 등의 연례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술도서와 연간 간행지 'Perspective in Space'를 발간한다.

한 회장은 "학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실내건축 3단체와 협의, 기업회원의 공동 취업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실내디자인 실무 인력 공급 방안을 새롭게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