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돌, 2022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에디터 2022.04.21 19:14
글자크기
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대표 이억불)이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 대상' 시상식에서 외식 프랜차이즈(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차돌이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소비자가 뽑은서비스고객만족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이차돌이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소비자가 뽑은서비스고객만족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차세대 각 분야 유망서비스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주식회사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차돌'은 2017년 1호점 오픈 후 차돌박이 대중화를 선도하며 단기간에 전국 352개 매장을 돌파했다. 대표 메뉴인 차돌박이를 비롯해 양념차돌, 차돌삼겹, 부채살, 갈비살 등 고급 바비큐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꿀조합'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고기 메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이색적인 사이드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차돌은 코로나19 시국 속 언택트 트랜드에 맞춰 체계적인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효과적으로 가맹점 매출을 보전했다. 특히 차별화된 부자재로 보온 배달 가방을 자체 제작해 배달은 물론, 피크닉, 캠핑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브랜드 차원의 업사이클링을 도모했다는 평가다.



또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집콕 고객들을 위한 HMR PB상품인 차돌 볶음밥 3종을 비롯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구마말랭이와 같은 건강 디저트 라인 PB상품도 출시했다. 최근에는 CJ 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이차돌 소곱창전골 HMR을 선보이며 다양한 채널을 기반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이차돌은 투명경영, 상생경영, 나눔경영을 원칙으로 가맹점 지원과 지역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차돌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마케팅, 배달 비용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t wiz 프로야구단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 수원 kt 위즈파크 구장의 외야 홈런존을 '이차돌 홈런존'으로 명명하고 홈런이 나올 때마다 일정 금액을 지역사회 기부금으로 적립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강동구 지역 푸드뱅크 및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등에 특양 1.5톤과 HMR 1,000인분 기부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차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고객만족 대상 역시 어려운 시기에도 묵묵하게 열심히 매장을 운영해주신 전국 이차돌 가맹점주님들 덕분"이라며 "올해도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신뢰에 보답하는 대표 외식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