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넷플릭스 1위 '아머드 사우루스' 뮤지컬로 리오프닝 시장 공략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4.21 16:57
글자크기

최대 7.5m 공룡 액션과 플라잉 액션 볼거리, LED패널로 애니메이션 공간 구현 '눈길'

대원미디어, 넷플릭스 1위 '아머드 사우루스' 뮤지컬로 리오프닝 시장 공략


종합 콘텐츠기업 대원미디어 (10,040원 ▼220 -2.14%)가 넷플릭스 1위 키즈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의 뮤지컬로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시장을 노린다.

21일 대원미디어는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블록버스터 뮤지컬-아머드 사우루스'의 프레스콜을 열었다.



뮤지컬 '아머드 사우루스'는 적룡 티렉스 '불스'와 교감하는 진이 디아머 아카데미에 입학한 뒤 성장하는 과정과 기계공룡군단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이야기를 담았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7~12세 타깃의 애니메이션보다 연령대를 낮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뮤지컬로 만들었다"며 "애니메이션의 진의 성장과정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대원미디어, 넷플릭스 1위 '아머드 사우루스' 뮤지컬로 리오프닝 시장 공략
뮤지컬 기획은 24년 동안 어린이 뮤지컬을 만든 이지기획이 함께 했다. '지킬앤하이드' '드라큘라'의 정용석 기술감독과 뮤지컬 '신비아파트' '흔한 남매'의 김종해 감독이 연출했다. 또 방탄소년단 콘서트의 풍선(ABR) 연출을 한 아티스트 강동우, '한반도공룡 점박이' 편곡자 오승현 음악감독, 서정주 무술감독, 김경용 안무가 등이 함께 했다. 배우로는 '택시운전사'에 출연한 유은미를 비롯해 김양운, 조아름, 길지혁, 김재민, 이서은, 홍지현 등 총 14명이 출연한다.

이번 뮤지컬은 4m~7.5m 크기의 애니메이션 속의 공룡 3마리를 직접 만날 수 있다. 기획사는 관절 연출과 컴퓨터 그래픽 합성을 통해 공룡들이 직접 싸우는 장면을 잘 살려냈다. 또 가로 2m, 세로 6m의 LED(발광다이오드) 패널 4개를 이용해 공룡 사육장, 디아머 아카데미 등 다양한 장소를 구현했다.

이 관계자는 "어린이 뮤지컬에 거대 공룡이 등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며 "공룡 액션 연출 뿐만 아니라 공룡과 주인공이 소통, 교감하는 장면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중 플라잉 액션을 더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뮤지컬을 만나지 못했던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며 "블록버스터 뮤지컬의 볼거리를 선사하겠다"고 설명했다.


대원미디어, 넷플릭스 1위 '아머드 사우루스' 뮤지컬로 리오프닝 시장 공략
이장환 이지기획 대표는 "지난 24년 동안 어린이 뮤지컬을 만들면서 좀 더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줄 게 없을까 고민했다"며 "소통과 교감을 중심으로 뮤지컬을 제작했고,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원미디어는 뮤지컬 '아머드 사우루스'를 시작으로 OSMU(원소스멀티유즈) 전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뮤지컬 공연을 한 뒤 '아머드 사우루스' 전시회 등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뮤지컬 '아머드 사우루스'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열린다. 예매는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 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