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자원순환 2022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사진=락앤락
캠페인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환경친화적 생활용품, 공공 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친환경 문화 확산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2020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강민숙 락앤락 HR센터 상무는 "캠페인에 대한 호응으로 올해 수거 거점을 대폭 확대했으며, 상반기 중 온라인으로 수거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