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전문가 모십니다…현대차, R&D 신입·경력 채용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022.03.27 10:29
글자크기
/사진제공=현대차/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가 다음달 11일까지 2주 동안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입 채용은 △에너지 솔루션 △스마트 솔루션 △모빌리티 솔루션 △로봇 솔루션 △솔루션 기획 등 5개 부문에서 직무별 모집 공고를 통해 진행한다.



경력직은 △차량성능개발 △수소연료전지 △전동화/배터리 △버추얼차량개발 △전자시스템 △기술경영/표준특허 △로보틱스 등 7개 분야에서 뽑는다.

신입 채용에선 공인어학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신입 채용설명회는 다음달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지원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현대자동차 및 연구개발본부에 대한 소개와 모집 전형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픈 채팅으로 접수되는 질문은 채용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현대차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오는 4월6~7일 신입 대상 상세 직무설명회도 실시한다. 개별 및 단체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임직원들의 생생한 생활을 볼 수 있는 직무별 소개 영상도 공개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28일부터 4월3일까지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입 모집 대상 자격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신입 및 경력 채용은 자동차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를 선점하기 위한 것"이라며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하이테크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