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침구전문 플랫폼 '세사리밍몰' 선봬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03.14 15:41
글자크기
웰크론 자료사진./사진=웰크론웰크론 자료사진./사진=웰크론


종합 리빙기업 웰크론 (2,760원 0.00%)은 기능성 침구 전문 온라인 플랫폼 '세사리빙몰'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플랫폼은 세사리빙 대리점과의 상생을 목적으로 전국 200여곳 대리점과 온라인 플랫폼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통합체계다. 웰크론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한정적으로 구매가 가능했던 프리미엄 기능성 침구류를 온라인에서도 판매해 고객 접근성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빅데이터를 취합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 상품 추천 등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데 주력한다.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기 위해 '고객 매칭 시스템'을 본격 도입한다. 세사리빙몰에서 제품 주문이 이뤄지면 배송지 인근 대리점을 연동, 그 판매 수익을 본사와 해당 대리점이 공유하는 방식이다. 고객에게는 매장 픽업 등 쇼핑 편의성과 함께 △침실 스타일링 정보 △동영상 콘텐츠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리점에는 온라인으로 수익원을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웰크론은 세사리빙과 고객간의 접점이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장돼 쇼핑 만족도 증진뿐 아니라, 지역 가맹 대리점의 매출 증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웰크론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빅데이터를 축적, 분석하여 온라인 상의 고객이 다시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O4O(온라인 상품판매 오프라인매장) 전략에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