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자이온, AI CRM '셀비스 CRM' GS인증 1등급 취득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1.12.16 17:12
글자크기
셀비스 CRM/사진=소프트자이온 셀비스 CRM/사진=소프트자이온


소프트자이온은 자사 AI(인공지능) CRM '셀비스 CR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지원으로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셀비스 CRM은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관리 △상담관리 △영업관리 △캠페인·마케팅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금융,유통,컨설팅,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300개 업체가 사용 중이다.



이번 GS인증 받은 분야는 CRM에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고객 성향 및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동으로 고객 클러스터링(등급화) 및 타겟팅 기능을 구현,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과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는 기술이다.

쇼핑몰 구매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등급 분류 및 상품 추천 솔루션으로 적격이라는 게 업계의 평이다. 지난해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기계학습기반 구매패턴 분석 전자상거래 데이터 기술'에 관한 정보통신(TTA) 표준화로 채택된 바 있다.



소프트자이온은 이번 인증받은 제품을 바탕으로 향후 AI 추천 시스템 고도화와 셀비스 CRM의 AI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준호 소프트자이온 대표는 "GS인증을 계기로 기존 셀비스 CRM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민간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 및 서비스 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프트자이온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팁스(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