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고 빠르게…직관성 강조한 하나금융투자 '원큐스탁'

머니투데이 김영상 기자 2021.11.29 04:02
글자크기

[제9회 베스트 MTS 어워드] UI/UX 부문

누구나 쉽고 빠르게…직관성 강조한 하나금융투자 '원큐스탁'


하나금융투자 '원큐스탁'(1Q Stock)이 '제9회 베스트 MTS 어워드'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 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하나금융투자 '원큐스탁'은 이용자 편의성에 중점적으로 초점을 맞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MZ세대'를 비롯한 신규 이용자를 위해 라이트 버전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한편 원하는 대로 화면과 메뉴를 구성하는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기능도 제공한다.



원큐스탁 UI/UX의 핵심은 직관성이다. 사용자의 동선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도록 설계했고, 쉬운 용어를 통해 처음 주식을 접하는 이용자에게도 쉽게 디자인했다. 종목명뿐 아니라 브랜드, 사업 분야 등 다양한 검색어로 주식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 원큐스탁은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해당하는 국내·해외주식을 직접 소개해 간편하다. 특히 해외주식 매매를 위한 등록 절차도 모두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원큐스탁의 '관심' 탭에서는 사용자 투자 정보를 분석해 적합한 종목을 찾아주는 데이터랩, 투자 전문가가 제공하는 리서치를 통해 투자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정보만 골라 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효율적으로 편집할 수도 있다.

원큐스탁에서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이체 환전내역까지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매매알림'을 통해 주문결제·체결예정 내역까지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국내외 자산별 실현손익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주식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자신이 가진 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이은형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겸 하나금융투자 대표. /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이은형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겸 하나금융투자 대표. /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