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 ‘공공기관 취업백서’ 출간

머니투데이 중기·벤처팀 2021.11.24 17:54
글자크기
(사진 왼쪽부터)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 윤세환 박사(저자), 장두원 연구원(저자), 이동준 캠퍼스멘토 연구원이 ‘공공기관취업백서’ 출간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사진 왼쪽부터)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 윤세환 박사(저자), 장두원 연구원(저자), 이동준 캠퍼스멘토 연구원이 ‘공공기관취업백서’ 출간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최근 '공공기관취업백서'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공공기관취업백서는 직업전문가 윤세환 박사와 진로 취업 상담전문가 장두원 연구원이 집필한 것으로, 올해 처음 출간됐다.

캠퍼스멘토 측은 "공공기관은 공무원과 달리 연초에 채용 공고를 일괄적으로 발표하는 게 아니고 기관의 사정에 따라 각각 공고하기 때문에 해당 연도의 채용 공고를 보고 준비하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별로 없다"며 "이에 따라 공공기관의 업무 특성과 채용 전형 절차, 내용 등을 미리 파악하고 시간적 여유를 갖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책은 132개 공공기관의 업무, 직원 수와 평균 보수, 초임 보수, 근속 기간, 직급 제도 , 정년, 주요 사업, 업무 분야 등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채용 관련해서는 채용 원칙, 희망 인재상, 채용 분야와 인원 채용 형태, 응시 자격, 채용 전형의 절차와 내용, 우대 사항 등의 정보가 담겼다. 최근 3년 동안의 채용 분야와 인원 정보도 실어 다음 채용에 참고토록 했다.

캠퍼스멘토 관계자는 "백서의 뜻은 어떠한 내용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만든 보고서"라며 "공공기관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공기관취업백서'를 내놨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