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코리아·유브이씨, 수소에너지 스마트시티 사업 협력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1.11.17 17:17
글자크기
지난 16일 수소 에너지 기반의 스마트시티 공동 개발 협약식에서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왼쪽)와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엘텍코리아지난 16일 수소 에너지 기반의 스마트시티 공동 개발 협약식에서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왼쪽)와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엘텍코리아


엘텍코리아(대표 김세호, 이풍연)가 에너지 종합 컨설팅 전문기업 유브이씨(대표 이지영)와 수소 에너지 기반의 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엘텍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와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온실가스 배출 감축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수소에너지 기반의 스마트시티 사업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국내 및 아랍에미레이트(UAE) 시장을 두루 공략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골자 중 하나는 '경기 화성시와 강원도 평창군 일원의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과 스마트에너지 사업'이다. UAE 스마트시티 사업과 관련해서는 영상 보안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함께 펼치기로 합의했다.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는 "엘텍코리아와 함께 수소 에너지 기반 스마트시티 사업 분야의 선두 기업이 되겠다"며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적 스마트시티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은 "수소에너지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원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탄소 중립을 위한 차세대 에너지원"이라며 "국내외 수소경제 발전을 위한 움직임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동 지역 네트워크가 풍부한 유브이씨와 함께 글로벌 스마트시티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