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홈페이지 캡쳐
김학준 연구원은 "플래티어는 3분기 매출 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2% 늘고 영업이익이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5% 증가해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며 "3분기 신규 출시한 D2C 솔루션 X2BEE 도입 수요 상승에 따른 실적 랠리 지속이 예상된다"고 했다.
기업이 요구하는 비즈니스의 다양성과 대량의 트래팩을 수용할 수 있는 안정성.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김 연구원은 "전방시장의 D2C 전환 수요에 맞춰 3분기 신규 출시한 X2BEE는 다양한 프론트엔드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으로 매우 높은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이나 PC와 같은 전통적 프론트샵 외에도 라이브커머스, 오픈마켓, 메타버스로 통칭되는 AR/VR 매장 등 다양한 프론트엔드 채널에 대한 확장수요에 가장 빠르고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이같은 환경 속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며 수혜를 누릴 수 있는 플래티어의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김 연구원은 "4분기 매출은 14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2.2% 늘고 영업이익은 28억원으로 3분기 대비 150.3% 증가할 것"이라며 "외형성장 및 가파른 이익률 개선은 X2BEE 출시 효과에 따른 라이선스 매출 확대, IDT 부문 고객사 및 사용자 수 확대에 따른 라이선스 매출 증가에 기인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