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경영원 고현숙 대표코치, 코칭컨페스티벌 '코치상·도서상' 수상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11.12 16:02
글자크기
코칭경영원 고현숙 대표코치, 코칭컨페스티벌 '코치상·도서상' 수상


코칭경영원은 고현숙 대표코치가 지난 10~11일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코치상과 도서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칭컨페스티벌에서 코칭경영원은 고현숙 대표코치(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의 수상을 비롯해 조직 성과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코칭경영원은 '조직 소통의 언어, 어떻게 변화하는가'란 주제로 조직 성장에 대한 발표도 진행했다.

신임 대표 취임으로 인해 리더십 교육이 필요했던 조직을 대상으로 한 '전사적 강점 기반 프로그램 운영'은 경영진과 조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변화시켰고, 나아가 조직의 소통 언어를 바꾸는 계기가 됐다. 이 사례는 강점 기반 개발이 조직 관리에 효과적임을 시사했다.



고현숙 대표코치는 한국의 대표적인 경영자 코치이자 리더십 전문가로 지난 20년 동안 한국 사회 내 코칭 보급 및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코칭, 자문, 강의, 저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재를 육성·조직 개발을 지원했으며, 700여 명이 넘는 전문 코치를 양성하는 데 기여했다.

그는 또한 리더가 알아야 할 코칭 기술을 담은 美 Gallup社의 '강점으로 이끌어라(원제: It's the manager)'를 번역해 '올해의 도서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최우수상 상금 3백만 원을 (사)한국코치협회와 국민대 코치 모임인 KCN에 기부하기로 했다.

고현숙 대표코치는 "코칭경영원 창립 10주년을 맞은 해라 수상이 더 의미 있다. '강점으로 이끌어라' 원저자인 美 Gallup의 짐 클리프턴 회장과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면서 "한국 사회의 코치 역할이란 코칭경영원의 사명처럼 겸손하고 꾸준히 코치의 길을 걸으며 대한민국 리더들의 생각 파트너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