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e나라도움 상담센터 'KS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1.11.09 16:46
글자크기
김성신 효성ITX 부문장(좌)과 윤유석 한국재정정보원 e나라도움 운영본부 본부장(우)이 KS 인증 사업장 현판을 들고 있다. /사진제공=효성ITX김성신 효성ITX 부문장(좌)과 윤유석 한국재정정보원 e나라도움 운영본부 본부장(우)이 KS 인증 사업장 현판을 들고 있다. /사진제공=효성ITX


효성ITX (12,720원 ▲10 +0.08%)는 자사 위탁운영 중인 한국재정정보원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이하 'e나라도움') 사용자지원센터가 콜센터 서비스 표준인 'KS S 1006'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KS S 1006'은 콜센터 서비스의 △품질경영 관리 △운영 체계 △인적자원 관리 △시설·장비 △환경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표준화와 절차 확립 등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부여되는 국가 인증이다. e나라도움 상담센터는 국가표준의 모든 지표에 적합 판정을 받았다



효성ITX와 한국재정정보원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e나라도움 상담센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철저한 방역을 실시했다. 클라우드 기반 재택근무 솔루션(Cloud Contact Center Solution)을 도입하고 상담센터를 이원화해 감염 확산을 최소화했다.

박용주 한국재정정보원장은 "KS인증 획득을 계기로 e나라도움 사용자들이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고 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효성ITX의 운영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향후에도 고객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발전을 거듭하는 고객센터를 운영해 나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