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울 서초사옥에 삼성 깃발이 바람에 펄럭이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20% 성장한 746억달러(약 87조6500억원)로 지난해에 이어 전세계 5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뒤 2017년 6위, 2020년 5위로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끌어올렸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글로벌 톱5에 진입한 데 이어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58개국 15만명의 근무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선정한 '세계 최고 고용주'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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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삼성전자, 인터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