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A 목표 규모는 20~25억원으로 내년 초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문리버 관계자는 "현재 재무적 투자자(FI)와 전략적 투자자(SI)를 포함한 다수의 관계자와 긍정적인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이번 투자금은 아이템스카우트의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인프라 수립과 인적 역량 강화에 사용된다. 현재 아이템스카우트 분기별 활성사용자(QAU)는 약 20만명, 월별 활성사용자(MAU)는 약 8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이어 "문리버는 고도의 데이터 분석 역량은 물론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통한 대규모의 활성 사용자를 확보한 만큼 앞으로 성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최경준 문리버 대표는 "방대한 셀러 검색 쿼리와 탄탄한 데이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아이템스카우트가 온라인 마켓 셀러들의 필수 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데이터 분석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