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카'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엔지니어 영입"[IT썰]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1.09.06 07:38
글자크기
애플카 / 사진제공=애플허브 인스타애플카 / 사진제공=애플허브 인스타


애플이 '애플카'로 추정되는 프로젝트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출신의 엔지니어를 영입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IT전문매체 애플인사이더는 지난 5일 보도에서 "현재 애플에서 제품 디자인 엔지니어로 재직하고 있는 안톤 유셀만 박사는 과거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대량 생산, 차량 조향 등 차량 관련 프로젝트 관리 전반에서 일했다"고 전했다.



애플인사이더는 또 '맥루머스' 보도를 인용, "유셀만 박사는 메르세데스 이전에 포르쉐에서 일하며 박사학 위를 받았고, 5년 동안 자동차 회사에서 일하며 조향 시스템 그룹의 기능 개발자로 일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매체는 "유셀만 박사 외에도 애플은 최근 메르세데스에서 일했던 신입사원을 영입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애플이 포르쉐의 차대 개발 부책임자인 만프레드 해러(Manfred Harrer) 박사를 '애플카'에 참여시키기 위해 영입한 것도 잘 알려진 사실이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 벤츠는 최근 차량에 카플레이와 애플뮤직 기능을 추가하는 등 애플과의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다만 애플인사이더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애플카 생산에 관여할 가능성은 낮게 봤다. 이 매체는 "애플은 최근 애플카의 조립에 대해 한국과 일본 업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애플, '애플카'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엔지니어 영입"[IT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