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바이오랩 투자자문, 강대선 사장 영입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1.08.23 17:03
글자크기
이음바이오랩 투자자문, 강대선 사장 영입


글로벌 첨단 바이오테크(Bio-Tech)전문투자자문 기업인 이음바이오랩(IUM BIO LAB)이 강대선 에셋원자산운용 사외이사를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강 신임사장은 하나대투증권, SK Telecom, STX그룹, 한국벤처투자, 팍스넷 사장을 거쳐 한일오닉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그는 증권회사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금융·통신·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전략, 홍보, 신규사업, M&A(인수합병) 등을 추진했던 경험을 가진 전문경영인이다.



이음바이오랩은 미국 나스닥을 중심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글로벌 첨단 바이오테크 기업을 발굴해 기업가치를 분석하고 최고 수준의 리포트를 제공하는 전문투자자문 회사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박사급 전문인력을 다수 확보하여 첨단 바이오 기업의 리서치와 컨설팅을 통해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음바이오랩은 그간 투자가치가 있는 글로벌 첨단 바이오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리서치를 수행하고 국내외 주요 투자기관들과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 설명회, 상품 포트폴리오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음바이오랩 관계자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투자자문사업을 전개하고 회사의 성장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강 사장을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