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은유 작가 초청 글쓰기 특강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8.18 16:43
글자크기
경희사이버대, 은유 작가 초청 글쓰기 특강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양학부가 지난달 20일 은유 작가(사진)를 초청해 '2021학년도 하계 글쓰기 특강'을 온라인(줌 Zoom)으로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나와 당신을 연결하는 이해와 공감의 글쓰기'를 주제로 글쓰기를 어려워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200명 이상이 신청했다.

은유 작가는 △한겨레 '은유의 연결' △경향신문 '은유의 책편지' △네이버 오디오 클립 '은유의 글쓰기 상담소'를 연재 중이며, △'쓰기의 말들' △'알지 못하는 아이의 죽음'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그는 △나를 나에게 설명하기 △내 삶을 타인과 공유하기 △자기 표출에서 자기 성찰로 △경험의 재구성 등 글쓰기를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이번 특강은 비전공자와 전공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실제적이고 유용한 내용이었다"며 "글쓰기 외에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메시지도 전달한 강의였고, 다음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교양학부는 특강에 참여한 사람 중 10명을 추첨해 작가 친필 도서를 증정했다.

또한 KHCU 교양학부 유튜브 채널(https://abit.ly/kr3pxy)에서 재 시청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 은유 작가 초청 글쓰기 특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