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박스, 메타버스로 온라인 커피박람회 개최..커피시장 주목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email protected] 2021.08.04 17:17
글자크기
구독형 홈카페 큐레이션 서비스 '카페박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터틀크루가 메타버스를 통해 온라인 커피 박람회 'ON : 카페(이하 온카페)'를 개최했다.

카페박스의 메타버스 온라인 커피박람회 '온카페'/사진제공=터틀크루카페박스의 메타버스 온라인 커피박람회 '온카페'/사진제공=터틀크루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지난 7월 31일 개최된 카페박스의 온라인 커피박람회 온카페는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메타버스를 활용해 사람들이 커피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열렸다. 커피 전문가와 커피 업계 종사자, 커피를 좋아하는 일반인 등이 참석했으며, 커피 강연, 레시피 시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카페박스는 메타버스를 통한 온라인 커피 박람회 개최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 박람회 참석자뿐만 아니라 커피 업계 종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커피박람회 온카페의 참석자는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메타버스로 커피 박람회를 참여할 수 있어서 신선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과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페박스는 전국 유명 로스터리 카페들의 원두/드립백/캡슐을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매달 다른 구성으로 정기 배송하는 커피구독 서비스다. 로스팅 챔피언, 큐그레이더 등 커피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신뢰도 높은 로스터리 카페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고품질의 커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카페박스 본사 관계자는 "온라인 커피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커피를 안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온라인에서 박람회 및 강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