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BC IDEA' 출시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2021.08.03 14:04
BC카드는 3일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들에게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BC IDEA(아이디어·intelligence Data for Enterprise Advan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BC카드가 보유한 320만 가맹점과 3600만 고객 데이터, 월 5억여건의 카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채널 △상권 요소 등 세분화된 심층 분석을 해 준다.
우선 고객 분석은 시장 현황, 브랜드 트렌드, 소비자 행동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애플리케이션) 등 기업이 최우선적으로 접근해야 할 채널도 조언한다. 주변 최대 3㎞(킬로미터) 내 유사 점포, 유동 인구 분석 등 상권 분석도 예측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본부장(상무)은 "외식, 소비재, 유통 등 카드 매출이 발생하는 모든 업종에 맞는 심층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련 업종의 대상 기업뿐만 아니라 이들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도 'BC 아이디어'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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