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7.28 20:09
글자크기
공주대,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공주대학교가 28일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KDB나눔재단과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중앙 및 동남아시아 재외동포와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교육 △온라인 리더십 토크콘서트 △한국어 및 한국문화교육 △진로진학 및 취창업교육 △유명인사 특강 등을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는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이 운영한다.

이날 입학식에는 공주대 원성수 총장, 이은우 KDB나눔재단 사무총장, 임은정 한민족교육문화원장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필리핀, 베트남 등 6개국의 외국인 대학생 40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연수생들은 한글 손글씨 피켓을 통해 연수에 참가하는 소감과 다짐을 전하며 서로를 격려했다.

원 총장은 "미래사회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미래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민족교육문화원 임 원장은 "학생들이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연수생으로 선발된 것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성실하게 연수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