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범국가적 총력 대응…방역수칙 위반 엄중하게 단속"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2021.07.25 16:10
글자크기

[the300]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1.7.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1.7.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수도권과 비수도권, 정부와 지자체가 합심해 전국적 차원에서 범국가 총력체제로 대응해야 한다"며 "이중삼중으로 휴가지와 다중이용시설 등 감염 위험지역과 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더욱 강화하고, 방역수칙 위반을 엄중하게 단속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생활치료센터 확충과 병상 확보 등 의료 대응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며 "지자체의 주도적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의 특성에 맞는 방역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정부는 지자체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면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