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메타버스 '제페토'에 '하나카드월드' 오픈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2021.07.15 17:22
글자크기
하나카드는 15일 디지털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나카드하나카드는 15일 디지털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는 15일 디지털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의미한다.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세대)와의 소통과 코로나19(COVID-19) 시대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하나카드 월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페토' 내에 마련된 '하나카드 월드'는 야외콘서트장과 캠핑장 등 총 6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하나카드는 향후 '하나카드 월드'를 새로운 양방향 마케팅 채널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임현빈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하나카드 월드'에서 많은 고객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기 바란다"며 "하나카드 임직원들도 가상세계속에서 본인의 아바타 운영과 경영회의 진행, 일상업무 수행 등의 체험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