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앱, 코로나 백신접종 여부도 알려준다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2021.07.08 14:00
글자크기
PASS앱, 코로나 백신접종 여부도 알려준다


통신 3사의 본인인증 앱 '패스(PASS)'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정보를 제공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통신 3사는 지난해부터 질병관리청과 협업해 패스 앱의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전자예방접종증명(COOV앱)과 연계해 패스 앱의 QR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다중 이용시설 출입 시 백신 예방 접종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 패스 앱의 QR출입증과 함께 해당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및 접종 기간(2주 이상 등)정보를 제시하면 된다.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매회 QR코드 생성때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신접종 정보는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된다.



통신 3사는 각사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패스 앱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