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소식]농기센터, 과수화상병 사전방제 신청 접수

뉴스1 제공 2021.06.25 16:06
글자크기
청주시청사© News1청주시청사© News1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30일까지 사과·배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사전방제 4·5차 신청을 받는다.

올해 신규과원 조성 농가는 반드시 신청해야 사전방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신청한 청주지역 사과·배 재배 농업인은 변동사항이 없을 시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시는 7월 하순부터 약제를 공급할 예정이다. 4차는 생육기, 5차는 낙엽기 때 사전방제할 계획이다.

청주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수화상병 발생 방지를 위해 농가 준수사항 이행과 사전방제 약제 추가 살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36년 공직 노하우 담은 '진짜 공무원' 출간]

이철희 충북 청주시 기획행정실장의 저서 '진짜 공무원'.(청주시 제공).2021.6.25/© 뉴스1이철희 충북 청주시 기획행정실장의 저서 '진짜 공무원'.(청주시 제공).2021.6.25/© 뉴스1
이달 말 36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는 이철희 청주시 기획행정실장이 저서 '진짜 공무원'을 출간했다.

이 실장은 행복한 공무원이 일하는 법, 존경받는 공직 리더가 되는 법, 행복의 기반 올바른 공직관, 살맛 나는 도시 만들기를 책에 담았다.


시 관계자는 "후배 공무원들에게 본보기가 된 이 실장의 책은 유용한 공직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철희 실장은 "이 책이 뚜렷한 공직관을 갖고, 보람을 느끼며 일하는 '진짜 공무원'이 되는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