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소식] 증평군, 코로나19 대응 유공자 표창

뉴스1 제공 2021.06.25 13:54
글자크기
홍성열 증편군수가 코로나19대응 유공자 사보바씨를 표창했다.(증평군 제공)© 뉴스1홍성열 증편군수가 코로나19대응 유공자 사보바씨를 표창했다.(증평군 제공)© 뉴스1


(증평·진천=뉴스1) 김정수 기자 = 증평군은 25일 코로나19 확산방지에 기여한 공로로 사노바씨(39·우즈베키스탄)를 표창했다.

지난 3월말 외국인 사이에 코로나19가 집단 발생했을 때 언어소통이 어려운 확진자와 자가 격리자의 통역업무를 맡는 등 감염병 대응에 기여했다.



사노바씨는 지난 3월부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하는 가족센터에서 일하고 있다.

[증평군, 어린이집 식중독 예방 점검]



증평군은 다음 달 2일까지 유치원·어린이집 등 11곳의 위생 점검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보존식 보관준수,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종사자 건강진단 여부와 식재료 공급·보관·조리 실태 등을 확인한다.

군은 지도점검과 교육으로 안전한 급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증평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증평소방서 제공)© 뉴스1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증평소방서 제공)© 뉴스1
증평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이 25일 소방서 회의실에서 열렸다.

의용소방대원 10여명으로 구성한 구조대원은 삼기저수지 등 수난사고 위험지역 순찰과 익수자 인명구조 역할 등을 한다.

발대식 후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물놀이 안전지도 등 교육도 받았다.

[진천군,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진천군은 다음 달 1일부터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폐기물·유독물·유류저장시설 등에서 집중호우를 틈탄 오·폐수 무단방류, 유독성물질 유출 등을 살펴 환경오염사고를 방지한다.

적발한 주요 환경오염 위반행위는 언론에 공개하고 행정처분과 사법 조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