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1.06.21 09:58
글자크기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사진 가운데)가 골프존유통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골프존유통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사진 가운데)가 골프존유통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골프존유통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장 대표는 '비닐 포장은 줄이GO! 지구건강도 지키GO!' 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장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테일러메이드 임헌영 대표를 지명했다. 그는 "앞으로 플라스틱 소비 감축을 위해 종이 포장재 사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의 경영 활동과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골프존유통은 지난 4월 ESG위원회를 설치했다. 현재 골프존유통이 운영하고 있는 골프용품 전문 쇼핑매장인 '골프존마켓 남양주현대아울렛점'에서 비닐 포장재 소비 절감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던 비닐 포장재 대신 포장이 필요한 고객들에 한해 유료로 종이 쇼핑백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진행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골프존유통은 환경 문제 개선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은 물론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듯한 나눔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