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혁신조달’, 한국정책학회 정책상 수상

뉴스1 제공 2021.06.17 15:42
글자크기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이 한국정책상을 수상한 뒤 홍형득 한국정책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이 한국정책상을 수상한 뒤 홍형득 한국정책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조달청의 핵심 조달정책인 혁신조달이 한국정책학회가 선정하는 한국정책상을 받았다.

조달청은 17일 강원하이원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한국정책학회 시상식에서 ‘혁신지향 공공조달(혁신조달)’이 우수 정책사례로 선정돼 정책상을 수상했다.



혁신조달은 혁신기술을 활용해 공공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과 탄소중립 등 정책실현에 기여하는 제품들을 상용화 전이라도 적극 구매하는 조달정책이다. 공공이 혁신제품의 첫 번째 구매자가 돼 기업의 기술혁신과 혁신성장,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유도하는 조달청 핵심 정책이다.

한국정책학회는 우리나라 행정, 정책학분야의 선도적인 학회로 2010년부터 중앙부처, 지자체의 우수한 정책사례를 발굴해 정책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공공조달이 국민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혁신조달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앞으로도 학계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보다 세심하게 조달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