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최근 중소상공인 대상으로 네이버 키워드 검색 사기가 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가 중소상공인 전용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 하루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으로 네이버지도와 플레이스에 상점을 광고할 수 있어 검색 사기를 줄일 수 있을지 관심이다.
네이버는 오는 28일 '플레이스 광고'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 이후 3년 만에 출시되는 중소상공인 광고상품이다. 내 상점이 위치한 지역과 업종에 한해서만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고,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경우에 1회당 50원이 과금되는 방식이다.
다만, 베타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면 플레이스 영역에선 상위 1,2위 광고를 선별할 예정이다.
네이버 광고를 담당하는 이일구 책임리더는 "플레이스 광고는 우리동네와 내 가게 업종을 찾는 이용자를 잠재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마케팅 도구"라며 "지역 중소상공인이 사업 성장주기에 맞춰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단계적 광고상품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