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기아
기아는 신규 브랜드 전략을 '공간'이라는 고객 접점에 반영해 디자인 표준을 마련했다. 이번 디자인 표준을 통해 고객이 온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실제 체험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기아의 제품을 실제로 접할 수 있는 공간인 전시존은 무채색을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느낌으로 구성됐으며 전시존 곳곳에 스틸 느낌의 소재를 활용한 빛 반사 등을 통해 차량을 보다 돋보이게 하고 공간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기아 스토어' 내부에는 기아 브랜드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특별한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고객이 직접 만지고 접할 수 있는 부분의 소재를 중요하게 고려해 가구와 소파의 경우 좀 더 부드럽고 직조감이 있는 소재로 구성했다.
또한 전시존 내에서 차량을 바라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와 차량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는 다목적 바 테이블 등을 마련해 방문한 고객이 보다 편하게 차량을 볼 수 있고, 외부 고객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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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올 3분기 중 디자인 표준이 적용된 기아 브랜드 체험 공간 'Kia 360(舊 Beat 360)'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정비 거점 등에도 디자인 표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아르투르 마틴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전무는 "기존 자동차 매장 방문 시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과 브랜드가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자 이번 디자인 표준을 개발했다"며 "'기아 스토어'를 통해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부터 고객들이 의미 있고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