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제안 정책 9건 시정 반영

뉴스1 제공 2021.06.15 09:38
글자크기
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DB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DB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는 시민이 제안한 정책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우수제안 9건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11일 민간인 전문가 중심으로 '부산시 시민제안심사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심사를 통해 총 9건의 우수제안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제안은 Δ소각산불 감시(원거리 고화질 촬영 및 AI 분석) Δ부산 금정산 4대문 13봉우리 인증 이벤트 Δ버스전용차로 안내판 추가 설치 제안 Δ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의 시비 추가지원 서비스 도입 Δ친환경 마스크 성행의 필요성 Δ부산광역시 우수자원봉사자 주차요금 감면시책 개선 제안 Δ부산시청 홈페이지 하단의 인증서 인증기관 링크 기능 필요 Δ포스트코로나, 부산에서 88888888을 찾아라 Δ부산광역시 도시철도 모니터 콘텐츠 기능 개선을 통한 시민·방문객 편의 증진 방안 등이다.



시민 제안 제도는 1988년부터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시민참여 정책으로, 연중 상시 부산시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제안내용은 시정발전과 관련된 것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 한분 한분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하는 것이 시정혁신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