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부진의 주요원인은 홈쇼핑 위주의 유통채널 편중, 광고선전비, 연구개발비증가 등으로 분석된다. 실적개선과 지속성장을 위해 회사는 온라인커머스, 모바일쇼핑 등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B2C 유통채널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자사만의 원천기술을 확보한 B2B 원료영업을 확대하여 채널편중에서 오는 리스크를 줄여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여러 건의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인정을 위한 인체적용시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새로운 원료의 식약처 인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파마슈티컬 코스메틱스 소재의 인체적용시험을 끝내고 기능성헤어제품, 기능성바디제품의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사업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