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클라우드 인재 집중 양성

뉴스1 제공 2021.05.07 09:54
글자크기

졸업예정자·취준생 24명 대상 11월까지 960시간 교육

부산광역시청 전경.© News1 여주연 기자부산광역시청 전경.© News1 여주연 기자


(부산=뉴스1) 노경민 기자 = 부산시는 클라우드 분야 청년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재)한국품질재단과 함께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실무 교육훈련을 통해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이달부터 11월까지 6개월 과정이며, 졸업예정자·취업준비자 대상으로 960시간의 집중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부산 IT 기업의 재직자 멘토링을 통한 프로젝트 수행을 50% 이상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우수 IT 기업과 취업을 연계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클라우드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 인원은 24명이며, 신청은 한국품질재단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클라우드 개발자 과정'에서 가능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최근 디지털 경제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인재 확보에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해 기업 수요에 충족하는 전문 인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맞춤인재 양성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